지가 베르토프의 [영화 카메라를 든 사람]과 기타 다른 작품 모음. 설명이 필요 없는 다큐멘터리의 고전이자 영화에 대한 찬가다.

 2015년에 미국 Flicker Alley에서도 거의 같은 구성으로 출시했으나 2016년에 Eureka에서 출시한 이 한정판이 조금 더 낫다. 소스는 2014년 랍스터 필름스 복원판으로 동일하지만 인코딩이 더 우수하며, Flicker Alley에서 싱크를 다소 잘못 맞추었던 알로이 오케스트라의 음악을 재조정했다. 에이드리언 마틴의 본편 음성해설, 영화학자 이언 크리스티가 베르토프의 경력과 수록작에 관해 설명하는 46분 분량의 인터뷰, 데이빗 케언즈의 베르토프에 관한 20분짜리 비디오 에세이, 여기에 100쪽짜리 책자까지. 참고로 2015년에 영국 BFI에서도 Blu-ray를 출시했는데, 그 판본은 부록은 나름대로 다양하지만 새 복원판을 소스로 사지 않아서 인제 와서 사기는 좀 그렇다.

 이 글을 올리는 현재는 Eureka 웹사이트와 아마존 영국에서 판매 중이지만, 최근에 한동안 아마존 영국에서 물량이 없어 판매가 중단된 적이 있었다. 구매를 노린다면 조기 품절을 염두에 두는 편이 좋다.

 [영화 카메라를 든 사람(Человек с киноаппаратом, 1928)]
 [키노-아이(Кино-глаз, 1924)]
 [열정(Энтузиазм, 1931)]
 [레닌에 관한 세 가지 노래(Три песни о Ленине, 1934)]

 Eureka 웹사이트
 Caps-a-holic.com
 DVD Beaver 리뷰
 아마존 영국

Posted by Dr. Gog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