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상반기와 하반기에 한 번씩 Criterion 공식 웹사이트에서 24시간 동안 진행하는 50% 반짝 할인을 기다리는 중입니다. 상반기에는 2월에서 3월 초 사이, 현지 시각으로 주로 화요일 정오에 시작되지요. 보통은 꽤 인기 있을 만한 타이틀이 새로 출시되는 날과 할인 행사일이 겹치는 편인데, 이번 할인은 신규 타이틀보다도 Ingmar Bergman's Cinema가 변수로 꼽혔습니다. 이 초대형 호화 박스 세트는 반즈 앤 노블 Criterion 50% 할인 기간이 진행 중이었던 2018년 11월에 출시된 뒤 금세 초판 물량을 소진했고, 이후 3개월 가까이 품절 상태였습니다. Criterion 측에서는 새로 생산 중인 제품이 2019년 2월에 들어올 거라고 일찌감치 예고했고요. 지난주 화요일까지는 줄곧 품절이었기에 재입고도 할인 행사도 3월로 밀리는 게 아닌가 싶었는데, 바로 며칠 전 드디어 재고가 들어왔습니다. 그래서 아마 동부표준시로 2월 26일 정오, 한국 시각으로는 2월 27일 오전 2시에 반짝 할인이 시작되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습니다. 저는 정작 베리만 박스는 안(못?) 살 거지만, 노리고 있는 타이틀이 꽤 있거든요. (다만 2018년에는 상반기와 하반기 모두 할인 전에 직접적인 예고가 있었는데 아직도 낌새가 없으니 허탕 칠 각오도 하고는 있습니다. 이미 2월 내내 수요일 새벽마다 허탕을…….)

* * *

 2월 26일에도 허탕을 쳤습니다. Criterionforum의 한 유저는 원래 Ingmar Bergman's Cinema는 3월 5일에 재입고 될 예정이었고, 할인 행사도 그 날 할 계획이었고, Criterion이라면 할인을 앞두고 인터넷 서비스 제공자 측에 미리 그날 트래픽이 몰릴 것을 예고했을 테고, 따라서 Ingmar Bergman's Cinema가 예상보다 일찍 재입고되었다고 해서 할인 행사일을 당기기는 어려웠을 거라는 추측을 내놓더군요. Hmm, fair enough. 하지만 솔직히 이렇게 된 이상 [우회(Detour, 1945)]가 출시되는 3월 19일까지 밀리면 좋겠다는 생각도 조금은 듭니다.

* * *

 동부표준시로 3월 5일 정오부터 할인 시작 확정. Criterion에서 일부 웹사이트 회원들─아마도 구매가 잦은?─에게 메일로 통지했다고 해요. 최근 이런 식으로 할인 행사를 미리 알리는 걸 보면 앞으로는 괜히 몇 주 전부터 화요일 밤마다 긴장하지 않아도 되겠네요.
Posted by Dr. Gog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