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he Body Snatcher

Blu-ray 2018.12.06 08:34
 [캣 피플의 저주(The Curse of the Cat People, 1944)]에 이은 Shout! Factory의 두 번째 발 루튼 영화 출시. 해부학 연구용으로 쓸 시체를 팔다가 살인까지 저지른 19세기의 실존 인물 버크와 헤어의 이야기를 토대로 한 작품이다. 한국에도 번역 소개된 로버트 루이스 스티븐슨의 단편을 각색해 로버트 와이즈가 연출했다. 발 루튼 공포 영화 아홉 편 중에서 가장 균형 잡힌 작품 아닐까 싶다. 30년대 유니버설 공포 영화의 아이콘이었지만 프랑켄슈타인의 괴물과 드라큘라 이미지에 지나치게 휘둘린 감이 없지 않은 보리스 칼로프와 벨라 루고시가 실속 있는 역할을 맡아 호연을 펼친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워너브라더스에서 직접 복원할 테니 품질은 걱정 않는다. DVD에 실려 있던 로버트 와이즈 음성해설도 들어갈 테고. 남은 발 루튼 공포 영화는 여섯 편. 많은 건 바라지 않는다. 1년에 두 작품 정도만 업그레이드해주면 좋겠다. 다음은 역시 [나는 좀비와 함께 걸었다(I Walked with a Zombie, 1943)]려나.

 Shout! Factory에서는 또 다른 버크와 헤어 영화 [박사와 악마들(The Doctor and the Devils, 1985)]도 출시한 바 있다.

 Shout! Factory 웹사이트
 DVD Beaver 리뷰
 Blu-ray.com 리뷰
 Cine Savant 리뷰
 Diabolique Magazine 리뷰
 DVD Drive-In 리뷰
 DVD Talk 리뷰
 High-Def Digest 리뷰
 High Def Disc News 리뷰
 Home Theater Forum 리뷰
 Mondo Digital 리뷰
 Rock! Shock! Pop! 리뷰
 아마존 미국

Posted by Dr. Gogol